top of page

서로 기도하라

본문: 살전: 5:19-28 요절:25, 28절, “형제들아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성도의 교제가 갖는 특징 중 하나는 서로에 대해 기도의 거룩한 부담을 갖는 것이다.

성도 간에 자주 만나고 대화하고 선물도 나누고 하는 일들은 좋은 일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귀하고 아름다운 교제는 서로를 위해 기도해 주는 것이다. 바울은 데살로니가 성도를 위해 기도한다. 또한 자신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요청한다.

기도를 하고, 기도를 부탁하는 것이 역사를 이루기 때문이다.

요한 웨슬리는 말하기를,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시는 것 외에 아무것도 하지 않으신다”고 했다.

기도하면 하나님이 응답하신다. 기도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우리에게 임한다. 적용 및 질문: 지체들을 위해 날마다 기도하고 있는가? 삶의 여러가지 문제들을 놓고 기도하고 있는가?

조회수 2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왕같은 제사장

본문: 왕상 4:1-19 요절: 2, “그의 신하들은 이러하니라 사독의 아들 아사리아는 제사장이요” 솔로몬왕의 신하들 목록에 가장 먼저 나온 직분이 제사장이다. 엄밀한 의미에서 제사장을 왕의 신하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왕을 도와 백성을 영적으로 이끌어 가는 지도자이기에 순서상 가장 먼저 나온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은 어느 곳에 있든지 왕같은 제사장임을 잊지

무엇을 유언으로 남길 것인가?

본문: 왕상 2:1-12 요절: 3,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길로 행하면 네가 무엇을 하든지 형통할지라” 다윗이 솔로몬에게 유언을 남긴다. 유언은 생애 마지막 당부의 말이기에 중요하다. 다윗이 솔로몬에게 강조한 내용은,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며 그의 길로 행하라”는 것이다.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할 때 형통함을 경험했다. 다윗에게 하나님의 말씀

예수님의 사랑

본문: 로마서 5:6-11 예수님의 십자가는 분명 고난과 고통의 길이다.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시기 위해서 견딜 수 없는 고통과 조롱과 비난을 당하셨다. 그러나 우리를 향한 사랑이, 너무나 컸기에, 예수님은 묵묵히 그 길을 걸어가셨다. 우리를 깊이 사랑하시는 아버지의 마음을 알았기에 십자가의 길을 순종하셨다. 그러므로 십자가는 사랑의 결정체다. 우리를 향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