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예배에 대하여

본문: 출 20:18-26 요절: 20, “두려워 말라 하나님의 임하심은 너희로 경외하여 범죄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니라” 예배의 목적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죄를 범하지 않기 위함이다.

하나님을 경외하기 위해서는 그분의 말씀을 들어야 하고, 죄를 짓지 않기 위해서는 들은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

예배에 참석하면서도 하나님의 임재 앞에 선다는 의식도 없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겠노라는 결단도 없다면 그 예배는 의미없는 종교행위가 될 수밖에 없다. 교회의 위기는 곧 예배의 위기였다.

교회가 진리에서 멀어질수록 건물은 웅장해지고 성도들의 심령은 영적 기갈에 허덕이게 된다. 하나님은 웅장한 예배당이나 화려한 의식을 원하지 않고 오직 예배 가운데 하나님의 임재를 의식하며 예배의 본질에 집중하기를 원하신다. 적용: 그리스도인이라면 마땅히 하나님을 예배하고 그분과 영적 교제를 나누어야 한다.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본문: 시 62:1-12 요절: 5,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사람은 믿음의 대상이 아니라 사랑의 대상이라고 했다. 정말 그렇다. 사람을 믿고 의지할 대상으로 삼는 순간 우리는 실망을 피할 수...

죄인

본문:갈 3:10-18 요절: 13, “그리스도께서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구원은 내가 죄인이라는 인정과 나는 예수님이 필요하다는 고백 속에서 이루어진다. 세상 어디에서도 자신이 죄인이라는 고백은 부끄러운 고백일 것이다. 그러나...

십자가 복음

본문: 갈 1:1-10 요절: 4, “그리스도께서는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자기 몸을 주셨으니”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자기 몸을 드리셨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의 공로를 힘입어...

Commenti

Impossibile caricare i commenti
Si è verificato un problema tecnico. Prova a riconnetterti o ad aggiornare la pagina.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