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의 의미

본문: 요 19:14-22

요절: 18, “그들이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을새”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큰지 보여준다.

십자가형은 죄수를 형틀에 못 박아 매달아 놓고,

죽을 때까지 내버려 두는 무서운 처형방식이다.

오래도록 가슴이 죄어드는 고통을 당하며 서서히 죽어가는 고통스런 형벌이다.

그렇기에 로마 시민은 아무리 극악한 죄를 지어도 십자가 처형을 당하지 않았다.

그러한 형벌을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온몸으로 당하신 것이다.


적용: 예수님의 십자가는 그분이 과연 누구시며, 우리를 위해 무슨 일을 하셨는지를 보여준다.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본문: 고전 9:19-27 요절: 19, “내가 모든 사람에게 자유로우나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것은 더 많은 사람을 얻고자 함이라” 이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겠다는 일념만이 우리를 바울처럼 결의에 찬 삶으로 인도할 수 있다. 진정한 자유는 예수님을 따르는 데서 온다. 주님의 종이 되어 땀 흘려 섬기고 내 몫의 십자가를 지며 살아가는 삶

본문: 고전 7:17-24 요절: 23,4, “사람들의 종이 되지 말라 각각 부르심을 받은 그대로 하나님과 함께 거하라” 우리의 정체성은 세상에 의해 규정되지 않는다. 우리의 사회적 신분도 우리를 규정할 본질은 아니다. 우리가 복음 안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가는 존재라는 것이 우리를 규정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고 그리스도의 지체이다. 우리는 그리스

본문: 고전 3:1-15 요절: 1, “내가 신령한 자들을 대함과 같이 너희에게 말할 수 없어서, 육신에 속한 자 곧 그리스도 안에서 어린아이들을 대함과 같이 하노라” 아무리 오랜 신앙생활을 했다 할지라도 그 마음과 생각이 그리스도를 닮아 변화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여전히 영적 어린아이다. 이런 영적 미숙함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없고 선한 열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