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십자가의 의미

본문: 요 19:14-22

요절: 18, “그들이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을새”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큰지 보여준다.

십자가형은 죄수를 형틀에 못 박아 매달아 놓고,

죽을 때까지 내버려 두는 무서운 처형방식이다.

오래도록 가슴이 죄어드는 고통을 당하며 서서히 죽어가는 고통스런 형벌이다.

그렇기에 로마 시민은 아무리 극악한 죄를 지어도 십자가 처형을 당하지 않았다.

그러한 형벌을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온몸으로 당하신 것이다.


적용: 예수님의 십자가는 그분이 과연 누구시며, 우리를 위해 무슨 일을 하셨는지를 보여준다.

조회수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려거든

본문: 왕상 8:1-11 요절: 11, “이는 여호와의 영광이 여호와의 성전에 가득함이었더라”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기 원한다면 최선을 다해 경건한 삶을 살고, 말씀에 온전히 순종해야 한다. 결코 종교적 의식이나 예전, 화려한 장식과 아름다운 음악으로 경험할 수 없다. 가슴 떨리는 감동은 영화나 음악회를 통해 얻을 수도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영광은 말씀에

왕같은 제사장

본문: 왕상 4:1-19 요절: 2, “그의 신하들은 이러하니라 사독의 아들 아사리아는 제사장이요” 솔로몬왕의 신하들 목록에 가장 먼저 나온 직분이 제사장이다. 엄밀한 의미에서 제사장을 왕의 신하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왕을 도와 백성을 영적으로 이끌어 가는 지도자이기에 순서상 가장 먼저 나온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은 어느 곳에 있든지 왕같은 제사장임을 잊지

무엇을 유언으로 남길 것인가?

본문: 왕상 2:1-12 요절: 3,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길로 행하면 네가 무엇을 하든지 형통할지라” 다윗이 솔로몬에게 유언을 남긴다. 유언은 생애 마지막 당부의 말이기에 중요하다. 다윗이 솔로몬에게 강조한 내용은,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며 그의 길로 행하라”는 것이다.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할 때 형통함을 경험했다. 다윗에게 하나님의 말씀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