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앙성숙이란

본문: 눅 8:19-25

요절: 21,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 어머니와 동생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이 사람들이라”


신앙 성숙이란 곧 예수님을 닮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예수님을 닮기 위해서는 당연히 예수님을 가까이하고 그분과 동행해야 한다.

그러나 자신이 과연 주님과 진정으로 동행하고 있는지를 점검하며 신앙생활을 이어나가는 그리스도인은 그리 많지 않다.

예수님과 가까워지는 유일한 길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사람이 내 가족이라고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적용: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의 백성으로 간주될 수 있는 근거는 오로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데 있다.

조회수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본문: 잠 1:1-7 요절: 7,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인간이 가질 수 있는 모든 지혜는 하나님을 나의 인생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자세와 태도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우리 삶이 내가 아닌 하나님의 손에 달려있음을 자각할 때, 하나님을 향한 경외심은 우리 안에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일상에서의 경건과 도덕적인 삶은 바로 하나님을 향한 경외

본문: 히 11:17-31 요절: 27, “보이지 아니하는 자를 보는 것같이 하여 참았으며” 믿음은 내 눈에 보이는 것, 내가 경험한 것들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것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은 말씀을 믿고 순종하는 자들을 통해 당신의 역사를 펼쳐 가신다. 믿음의 사람들이 걸어간 길이야말로 진정한 승리의 길, 고귀한 길이었음을 기억하고

본문: 히 7:11-22 요절: 22, “예수는 더 좋은 언약의 보증이 되셨느니라” 예수님 외에는 대안이 없다는 것을 깨달은 사람은 예수님 곁을 떠나지 않는다.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소망이 없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하나님께 나아가는 유일한 길이다. 하나님 앞에 온전해지고자 하는 자는 누구라도 예수님을 꼭 만나야 한다.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예수님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