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서로 기도하라

본문: 살전: 5:19-28 요절:25, 28절, “형제들아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성도의 교제가 갖는 특징 중 하나는 서로에 대해 기도의 거룩한 부담을 갖는 것이다.

성도 간에 자주 만나고 대화하고 선물도 나누고 하는 일들은 좋은 일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귀하고 아름다운 교제는 서로를 위해 기도해 주는 것이다. 바울은 데살로니가 성도를 위해 기도한다. 또한 자신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요청한다.

기도를 하고, 기도를 부탁하는 것이 역사를 이루기 때문이다.

요한 웨슬리는 말하기를,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시는 것 외에 아무것도 하지 않으신다”고 했다.

기도하면 하나님이 응답하신다. 기도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우리에게 임한다. 적용 및 질문: 지체들을 위해 날마다 기도하고 있는가? 삶의 여러가지 문제들을 놓고 기도하고 있는가?

조회수 1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본문: 삼하 23:1-12 요절: 1, “이는 다윗의 마지막 말이라” 다윗이 전한 마지막 말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과 함께, 그리고 동역자들과 함께 살아가야 함을 깨달을 수 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하나님 백성의 삶의 원칙을 재확인하게 된다. 우리가 주님을 알고 섬기게 되었다는 것이 얼마나 귀한 은혜인지, 그리고 동역자들이 있다는 사실이

본문: 삼하 18:16-23 요절: 22, “너는 왜 달려가려 하느냐 이 소식으로 말미암아서는 너는 상을 받지 못하리라” 사람들은 모두 원하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어떤 이들은 세상의 부와 성공을 위해, 또 어떤 이들은 쾌락과 자기만족을 위해 달려간다. 하나님은 우리가 영원히 변치 않는 하늘의 면류관을 향해 달려가기를 원하신다.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

본문: 삼하 16:15-23 요절: 20, “압살롬이 이르되 너는 어떻게 행할 계략을 우리에게 가르치라 하니”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인간의 계략을 의지한 압살롬은 결국 멸망당하고 만다. 악한 친구를 멀리하라. 의롭지 않은 조언에 귀를 기울이지 말라. 그 어떤 달콤하고 좋은 권면의 말보다 가장 먼저 귀 기울여야 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