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기도하라

본문: 살전: 5:19-28 요절:25, 28절, “형제들아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성도의 교제가 갖는 특징 중 하나는 서로에 대해 기도의 거룩한 부담을 갖는 것이다.

성도 간에 자주 만나고 대화하고 선물도 나누고 하는 일들은 좋은 일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귀하고 아름다운 교제는 서로를 위해 기도해 주는 것이다. 바울은 데살로니가 성도를 위해 기도한다. 또한 자신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요청한다.

기도를 하고, 기도를 부탁하는 것이 역사를 이루기 때문이다.

요한 웨슬리는 말하기를,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시는 것 외에 아무것도 하지 않으신다”고 했다.

기도하면 하나님이 응답하신다. 기도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우리에게 임한다. 적용 및 질문: 지체들을 위해 날마다 기도하고 있는가? 삶의 여러가지 문제들을 놓고 기도하고 있는가?

조회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자원하는 마음

본문: 출 35:1-19 요절: 5, 10, “너희 소유 중에 여호와께 드릴 것을 택하되 마음에 원하는 자는 드릴지니…너희 중 지혜로운 자는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것을 다 만들지니” 우리가 하나님의 일을 할 때, 형식적으로 감당하거나 다른 사람들의 눈을 의식하여 억지로 참여할 때가 있다. 또한 지금까지 해 왔던 신앙의 관성에 이끌려 습관처럼 참여할 때도 있

장신구를 떼어내라

본문: 출 33:1-11 요절: 5, “너희는 장신구를 떼어 내라 그리하면 내가 너희에게 어떻게 할 것인지 정하겠노라” 회개는 하나님이 계셔야 하는 자리에 놓여 있던 우상을 제거하는 행위를 동반한다. 우리는 믿음 안에 있다고 하면서도 잘못된 인생의 목적이나 그릇된 삶의 방식같은 세속적 단장품을 지닌 채 하나님을 섬기지는 않는지 자신을 돌아봐야 한다. 참

거룩한 옷을 입은 자

본문: 출 28:1-14 요절: 4, “거룩한 옷을 지어 아론이 내게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라” 의복은 그 사람의 특별한 역할을 규정해 준다. 성도는 세상 사람들과 구별된 하나님 백성으로, 특별한 신분을 나타내는 거룩한 옷을 입은 자이다. 거지가 왕자가 되면 옷부터 갈아 입어야 한다. 이처럼 성도가 그리스도로 옷 입음은 더 이상 죄인이 아닌, 하나님 자